입고 방법 - 택배 / 차량을 이용하여 스마트창고로 보내 주세요. - 입고요청 후, 거래명세표를 출력하여 박스나 팔레트에 동봉해 주세요.
입고 가능 시간 입고 예정 당일 09:00 ~ 16:00 (주말, 공휴일 휴무) 입고 가능 시간까지 스마트창고로 도착한 상품은 당일 입고 확정되며, 정상 재고로 처리됩니다.
입고 제한 입고하는 상품의 양이 평균 대비 증가할 경우, 담당와 협의해주세요. 사전에 알려주시지 않은 경우 입고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필수사항 입고하려는 상품에는 바코드 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권장사항 1개의 박스(또는 파렛트)에는 1개의 SKU만 넣어 주세요. 1개의 박스(또는 파렛트)에 유통기한이 다른 상품을 함께 넣지 말아주세요.
위 사항을 지키지 않으시면, 입고 지연 및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입고요청 취소 등록된 입고요청의 취소 또는 변경은 입고예정일 D-1, 16시까지 가능합니다. 입고요청 취소 또는 입고요청 등록을 하였으나, 입고가 되지 않는 상황이 잦게 발생할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 사항을 지키지 않으시면, 입고 지연 및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입고 과정 스마트창고는 고객사에서 보내신 상품을 입고하기 위해 아래 과정을 거칩니다. 1단계 : 화물차, 택배차에 담겨온 상품을 센터의 입하 검수 공간에 옮깁니다. 2단계 : 보내주신 수량이 입고 요청해 주셨던 수량과 일치하는지, 잘못 입고된 상품은 없는지 검수합니다. 3단계 : 유통기한/온도/냄새/오염 관리 등 별도 관리가 필요한 상품이 있는지 파악합니다. 4단계 : 상품 특성에 맞는 적합한 공간에 보관한 후, WMS에 재고수량을 등록하고, 출고준비상태로 전환합니다.
제품을 생산하는 공급사뿐 아니라, 해당 제품의 유통사가 입고 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이 경우, WMS의 [기본정보]에서 공급사 및 출고처를 먼저 등록한 뒤 입고요청 하셔야 합니다. 단, 입고 시 상품 판매를 위한 최소 단위 (예: 상품 낱개) 의 바코드 부착은 필수입니다.
스마트창고로 상품을 맡기시려면, 먼저 상품등록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상품의 마스터파일을 스마트창고 담당 크루에게 전달해 주셔야 합니다.
입고요청 등록 시간
입고 예정 당일 D-2일 18시까지
입고 방법
- 택배 / 차량을 이용하여 스마트창고로 보내 주세요.
- 입고요청 후, 거래명세표를 출력하여 박스나 팔레트에 동봉해 주세요.
입고 가능 시간
입고 예정 당일 09:00 ~ 16:00 (주말, 공휴일 휴무)
입고 가능 시간까지 스마트창고로 도착한 상품은 당일 입고 확정되며, 정상 재고로 처리됩니다.
입고 제한
입고하는 상품의 양이 평균 대비 증가할 경우, 담당와 협의해주세요. 사전에 알려주시지 않은 경우 입고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필수사항
입고하려는 상품에는 바코드 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권장사항
1개의 박스(또는 파렛트)에는 1개의 SKU만 넣어 주세요.
1개의 박스(또는 파렛트)에 유통기한이 다른 상품을 함께 넣지 말아주세요.
위 사항을 지키지 않으시면, 입고 지연 및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입고요청 취소
등록된 입고요청의 취소 또는 변경은 입고예정일 D-1, 16시까지 가능합니다.
입고요청 취소 또는 입고요청 등록을 하였으나, 입고가 되지 않는 상황이 잦게 발생할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 사항을 지키지 않으시면, 입고 지연 및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입고 과정
스마트창고는 고객사에서 보내신 상품을 입고하기 위해 아래 과정을 거칩니다.
1단계 : 화물차, 택배차에 담겨온 상품을 센터의 입하 검수 공간에 옮깁니다.
2단계 : 보내주신 수량이 입고 요청해 주셨던 수량과 일치하는지, 잘못 입고된 상품은 없는지 검수합니다.
3단계 : 유통기한/온도/냄새/오염 관리 등 별도 관리가 필요한 상품이 있는지 파악합니다.
4단계 : 상품 특성에 맞는 적합한 공간에 보관한 후, WMS에 재고수량을 등록하고, 출고준비상태로 전환합니다.
네, 가능합니다.
제품을 생산하는 공급사뿐 아니라, 해당 제품의 유통사가 입고 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이 경우, WMS의 [기본정보]에서 공급사 및 출고처를 먼저 등록한 뒤 입고요청 하셔야 합니다.
단, 입고 시 상품 판매를 위한 최소 단위 (예: 상품 낱개) 의 바코드 부착은 필수입니다.
스마트창고는 바코드가 부착된 상품만을 취급합니다.
상품 판매를 위한 최소 단위(예: 상품 낱개)에 바코드를 부착해 입고해주세요.
판매 단위 상품의 내품에까지 바코드가 부착되어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바코드 미부착 시 반품/양품에 관한 확인이 불가능하며 반품 상품의 진위를 판단할 수 없어 바코드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바코드를 부착하지 않고 입고가 진행된다면, 스마트창고에서 상품에 바코드를 붙여 드리며, 상품 1개당 100원이 부과하고 있습니다.
1개 팔레트의 적재 높이는 팔레트의 높이(10cm)를 포함하여 최대 170cm입니다.
즉, 상품 높이가 약 160cm 이내이어야 적재할 수 있습니다.
당일 긴급 출고를 원하시는 고객님을 위해 긴급 출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긴급 출고 요청 시, 다른 주문 건보다 우선 출고되며,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긴급 작업 30% 할증)
긴급 출고 요청은 영업일 기준 당일 14시까지 가능합니다.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 입고 배송 시, 항상 선지급(선불)하여 배송해 주세요.
- 고객사의 입고 요청후, 택배 혹은 차량을 통해 상품이 스마트창고에 도착하면, 입고 검수 담당자가 수량과 상품의 상태를 바코드 스캔하여 확인합니다.
네, 가능합니다.
다만, 사전에 담당자와 협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알려주시지 않은 입고, 출고 요청 건은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창고의 기본 운영일은 평일(월요일~금요일)이며, 별도 요청하시는 경우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요금이 추가로 청구됩니다. (휴일 작업 50%할증)
B2C 출고 마감시간
- 당일 14시까지 등록하시면 당일 출고됩니다.
WMS에서 출고요청 등록을 진행해 주셔야 하며,
엑셀 파일 및 유선, 이메일을 통한 출고 요청은 수행하기 어렵습니다.
B2B 출고 마감시간
- 출고 전일 14시까지, WMS에 등록하거나, 전담 매니저에게 이메일로 출고 요청을 해 주셔야 합니다.
특별히 수량의 제한은 없습니다만,
사전에 입출고 일정에 대해 협의를 해 주셔야 하며, 사전에 협의되지 않은 입고, 출고 요청 건은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FSS의 물류센터 기본 운영일은 평일(월요일~금요일)이나, 별도 요청하시는 경우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요금이 추가로 청구됩니다. (휴일 작업 50%할증)